크롬 브라우저 설치 후 간단 사용기

image
드디어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실행! 기본적으로 UI가 차지하는 공간이 기존 브라우저들에 비해서 아주 작고, 메뉴또한 너무 심플하다. 상태표시줄이 없는 대신에 실시간으로 아래쪽에 정보가 작은 툴팁형식으로 표시된다.

image 
옵션을 열어보아도 단순하고 깔끔하기는 마찬가지.

image 맨 먼저  내 블로그 부터 방문해보았는데 열리는 속도가 예술이다. 기본적으로 플래시는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image
어제 소개했던 보안모드인데 한글로는 "시크릿 모드" 라고 되어있다.

image
몇몇 페이지를 방문한 후 새탭을 여니 기존에 방문했던 몇몇 페이지들이 스피드 다이얼로 벌써 등록되어있다.

image
주소창에서 바로 "구글 크롬"이라고 입력하니, 바로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를 보여준다. FF에서도 설정을 통해서 사용 가능함.

image 
어느 정도 사용 후 탭 2개만을 남겨놓고 프로세스 정보를 확인한 결과 현재 프로세스는 총 4개이다. 이 중 하나는 프레임 혹은 제어 프로세스일 것이고 두개는 현재 실행되어있다.

image
크롬 자체적으로 작업관리자를 지원하는데, 이것을 보면 어떤 프로세스가 떠있는지 더 쉽게 알 수 있는데 특이한 점은 플래쉬 플레이어 플러그인도 하나의 프로세스로 생성되었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Prism이라고 불리는 "웹 어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만들기" 기능은 UI를 제거하고 기본 창에 웹페이지만 단순히 띄워주는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인데 바로가기를 만들기 싫어하는 나에게는 아직까지 큰 호용성은 모르겠다.

image 
한글로 된 그림 파일은 크롬브라우저에서 열리지 않는데 UTF설정을 변경하고 싶어도 어디있는지 모르겠다. (아마 아직 지원하지 않는듯함)

우선 구글의 브라우저인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간단하게 사용해본 소감은 일단 정말 빠르고 가벼운 느낌이 난다는 것이다. FF의 등장으로 인해 점차적으로 국내 홈페이지들의 호환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기에는 역부족이 아닐까 싶다. 얼른 우리나라에도 폐쇄적인 환경에서 좀더 개방적인 환경으로 바뀌어 아무런 불편없이 웹브라우저를 골라 쓸 수 있으면 하는 바램 더욱 솟구치게 만든다.

Trackback 1 Comment 0
prev 1 ··· 66 67 68 69 70 71 72 73 74 ··· 122 next